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서

[열두번째] 백만장자 시크릿 -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제목: 백만장자 시크릿

저자: 하브 에커

date: 2020. 3. 24

읽은 쪽: e-book 220-229page

읽기 전 느낌: 정말 중요한 부분은 2부인 것 같다. 17가지의 비밀을 하나하나 정독해봐야겠다!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본 것

백만장자 마인드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부자는 그들의 문제보다 크다.
가난한 사람은 그들의 문제보다 작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를 피하려고 무슨 짓이 든 한다. 골치 아픈 일이 보이면 도망친다. 문제를 피하려고 안간힘을 ㅆ는 그들에게 가장 큰 문제가 생기다니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어려움 앞에서 움츠러들거나 문제를 없애려 하거나 피하려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 질 수 있도록 자신을 키우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221p

   1부터 10까지의 단계가 있는데당신이 2단계의 성격과 태도를 가진 상태에서 5단계의 문제를 쳐다본다고 가정해보자. 이 문제가 크게 보일까 작게 보일까? 2단 게 시점에서 보며 5단계 문제는 큰 문제인 것 같다. 이제 자신을 키워 8단계의 사람이 되었다고 하자. 똑같은 5단계 문제가 큰 문제일까? 222p

  돈 많은 사람이건 가난한 사람이건, 크게 노는 사람에게나 작게 노는 사람에게나나 문제는 끊임없이 일어난다. 숨을 쉬고있는 한은 문제와 장애물이라는 것들이 항상 당신의 인생에 찾아들 것이다. 문제의 크기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크기다! 222p

  감당하기 힘들 수도 있겠지만 성공의 단계를 올라가려면 당신의 삶에 진짜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아야 한다. 삶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작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보이는 모습에 속지 말라. 이 상황이 영원히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문제의 크기를 쳐다보지 말고 당신의 크기를 쳐다보라!  223p

문제를 처리하고 장애를 뛰어넘을 수 있는 '대인'이 된다면 당신의 성공가도를 가로막을 수 있는 게 무얼까? 없다! 227

백만장자 행동지침 9

  • 커다란 문제가 생겼다고 느껴질 때마다 자신에게 손가락질하며 "내가 작아서, 내가 작아서 그렇다."라고 소리쳐라. 그다음에 깊이 숨을 들이쉬고 말하라. "나는 이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난 어떤 문제 보다도 크다." 
  • 지금 문제가 된느 사항을 하나 적어라. 문제를 해결하거나 적어도 이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 10가지를 구체적으로 적어라. 이 행동으로 당신은 문제에서 문제 해결책으로 옮겨갈 것이다. 그러면 두 가지 이점이 생긴다. 첫째,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커진다. 둘째, 기분이 한결 좋아진다.

 

    깨달은 것

  나는 문제보다 크다.

 

    적용 

내가 갖고 있는 문제에 10가지 해결책 제시해보기!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나는 어떤 어려움보다 크다."

"나는 어떤 문제도 처리할 수 있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