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서

[열번째] 백만장자 시크릿 -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제목: 백만장자 시크릿

저자: 하브 에커

date: 2020. 3. 21

읽은 쪽: e-book 196-209page

읽기 전 느낌: 정말 중요한 부분은 2부인 것 같다. 17가지의 비밀을 하나하나 정독해봐야겠다!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본 것

백만장자 마인드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부자는 긍정적이고 성공한 사람들과 사귄다.
가난한 사람은 부정적이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과 사귄다.

  부자는 자기보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에게 감사한다. 그들이 만들어놓은 성공 청사진으로 더 수월하게 성공의 길을 밟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자와 달리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잘된 이야기를 들으면 그들의 흠을 잡거나 비판하거나 조롱하거나 어떻게든 자기 수준으로 끌어내리려 한다. 198p

   나는 대단한 재력가와 마주칠 때마다 다시 만날 기회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들과 이야기하고 싶고, 그들의 사고방식을 배우고 싶고, 그들의 인맥을 빌리고 싶다. 다른 공통점이 있다면 친구가 될 수도 있다.  198p

  "나는 긍정적이고 발전을 추구하는 사람인데 남편이 그 반대면 어떡하죠?"
내 대답은 이렇다.
 첫째, 부정적인 사람을 변화시키려 애쓸 필요 없고 세미나에 데려오려고 하지도 말라. 그것은 당신이 할 일이 아니다. 당신은 자신과 자신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게 배운 지식을 활용하면 된다. 그들에게 보여주어라. 성공하라. 행복해져라. 그럼 어쩌면, '어쩌면' 그들이 문제를 깨닫고 따라 하고 싶어 질지 모른다. 다시 말하지만 에너지는 전염성이다. 빛이 강해지면 어둠은 약해진다.
 둘째, 차분하고 평화롭고 집중하는 상태에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하라. "모든 일이 일어나는 데에는 이유가 있고 그 모든 것은 나에게 도움이 된다." 199-200p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여자 허들 100미터 강력한 금메달 후보였던 세계챔피언 페디타 펠레시언은 마지막 레이스에서 첫 번째 허들에 걸려 넘어져 레이스를 완주할 수 없었다. 하루에 6시간씩 매일같이 지난 4년간 노력해왔었는데 어이없이 무너진 것이다.
그녀는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말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모르지만 상황이 이렇게 되었다. 난 이번 기회를 이용할 것이다. 앞으로 4년 동안 전보다 더 열심히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 내가 이겼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이번 승리가 나의 소망을 무디게 했을지 모른다. 이제 나는 전보다 더 굶주려 있다. 전보다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다." 205p

백만장자 행동지침 7

  •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성공한 부자들의 이야기를 읽어라. 앤드류 카네기, 존 D. 록펠러, 메어리 케이, 도널드 트럼프, 워런 버핏, 잭 웰치, 빌 게이츠, 테드 터너..
  • 풍족한 환경에서 부유한 사람들 틈에 섞여라.
  • 쓸데없는 텔레비전 프로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뉴스를 멀리하라.
  • 당신의 삶을 퇴보시키는 사람이나 상황을 파악하라.

    깨달은 것

 지금까지 얼마나 변증 하려고 노력했던가? 부정적인 사람을 변화시키려고 하지 마라. 꾸준히 해서 보여주어라! 정말 좋은 말이다. 

 

    적용 

부정적인 사람들 앞에서 변화시키려고 노력하지 않는 연습하기!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성공한 부자들을 본받겠다."

"성공한 부자들과 어울리겠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