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서

[여섯번째] 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제목: 백만장자 시크릿

저자: 하브 에커

date: 2020. 3. 17

읽은 쪽: e-book 136-150page

읽기 전 느낌: 정말 중요한 부분은 2부인 것 같다. 17가지의 비밀을 하나하나 정독해봐야겠다!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본 것

 

백만장자 마인드 3)

부를 꿈 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집중하고 헌신한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기를 바라기만 한다.

 부자가 되고 싶으냐고 물으면 대개의 사람들은 어이없는 표정으로 쳐다본다. 그러고는 "당연히 되고 싶죠."라는 대답이 나온다. 하지만 그들은 사실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이유는? 그들의 무의식 속에 부자가 되면 안 되는 부정적인 정보들을 수두룩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벌었다가 다 잃게 되면 어떻해요? 그럼 진짜 패배자가 되는 거잖아요."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는 건지 내 돈을 좋아하는 건지 알 수 없게 되겠죠."
"고소득자로 등록되면 정부가 내 돈의 절반을 빼앗아갈 겁니다."
"뼈 빠지게 일해야 하잖아요."
"그 와중에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어요."
"친구나 가족들이 '네가 뭔데? 대단한 인물인 줄 아냐? 고 비웃을 거예요."
"여기저기서 도와달라고 할 걸요."
"강도의 표적이 될 수 있어요."
"내 아이들이 유괴번한테 납치당할지도 몰라요."
"책임질 게 너무 많아요. 그 돈을 다 관리해야 하잖아요. 투자하는 법도 배워야 하고, 세금 문제도 고민해야 하고, 재산을 유지하는 것도 걱정이고, 비싼 회계사와 변호사도 써야 하고, 어휴, 골치 아파." 137-138p

 이런식으로 생각해보자. '저 높은 곳의 힘', 즉 우주는 커다란 통신 판매 부서와 같다. 끊임없이 사람과 사건과 상황들을 당신에게 보내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들을 발송하기 시작했는데 곧이어 "부자는 탐욕스럽다."는 메시지가 들어오면 부자가 되지 않는 쪽으로 지원해주기 시작한다. 
'바라는 걸 갖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이 뭘 바라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140p

앞에서, 끌어당기는 의지의 힘이 있다고 말한바 있다. 
솔직히 말해서 당신이 원한다고 말하는 정도의 부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면 대개는 다음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무의식적으로 부자가 되길 원하지 않거나 둘째,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할 마음이 없는 것이다. 
  소망(마음)에는 3가지 차원이 있다. 
첫째,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차원이다. '그게 내 무릎에 떨어지면 집어 들겠다.'는 태도이다. 원하는 마음만으로는 소용이 없다. 갖지 못한 채 바라기만 하면 더 많이 바라게 된다. 
둘째, '부자가 되기로 했다.'라고 말하는 차원이다. 결심은 보다 강력한 에너지를 발하는데 결심한바를 이루겠다는 책임의식이 동반된다. 
결심 Decision = Decidere 다른 대안들을 잘라 없애다
셋째,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는 행동의 차원이다. 헌신은 전적으로 전념하여 노력한다는 뜻이다. 망설이거나 도망가지 않고... 100% 쏟아붓는 것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집중력, 용기, 지식, 전문기술, 100%의 노력, 포기하지 않는 태도, 그리고 물론 백만장자 마인드가 필요하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3

  • 왜 백만장자가 되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짧은 문장으로 적어라. 구체적으로 적어야 한다.
  • 힘이 되어줄 친구나 가족을 만나라. 큰 성공을 위해 헌신의 힘을 불러내고 싶다고 말하라. 가슴에 손을 얹고 그 사람의 눈을 쳐다보며 이렇게 말하라. 

나 _________________(이름)는 ___________________(날짜)까지 지금부터 백만장자가 되기위해 헌신하겠습니다.

그 사람에게 이 말을 해달라고 하라. "널 믿는다."

그 후 당신이 대답하라. "고마워"

    깨달은 것

난 정말 그렇게 되고 싶은가? 내 무의식적인 생각과 행동들도 그렇게 말하는가? 고민해보게 된다. 묵상좀 해봐야겠다. 마음에서 정말 원하는지!

 

    적용 

왜 백만장자가 되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적어놓기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겠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